'시간을 사치로 만들지 마' 아들

2025. 4. 7. 15:22ENT LIFE

728x90
반응형

회사에서 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 집에서 투덜대던 날, 아버지는 저를 조용히 부르며 말씀하셨습니다. "아들, 참고 또 참아봐도 이유 없이 힘들다면, 그만두고 돈을 적게 벌어도 네가 행복할 일을 찾아봐. 내가 항상 네 뒤에 있을 테니 힘내라고." 아버지는 인생의 시간이 한정되어 있다고 하셨습니다. "싫은 사람들과 함께하며 세상에서 가장 값진 너의 시간을 낭비하는 건 최고의 사치야. 돈이 많아도, 잘나도, 누구나 태어날 때 공통으로 가진 건 시간이지만, 그걸 살 수는 없잖아. 그러니 네 인생, 네 시간을 그런 사치로 채우지 말고 행복하게 살아."

아버지의 이 말씀은 제게 큰 우산이 되어주었습니다. 어떤 도전을 하든 든든히 지켜주시는 존재가 있다는 위로와, 시간을 함부로 쓰는 것이야말로 인생에서 가장 값비싼 낭비라는 깨달을 주셨죠. 그 덕에 저는 행복을 좇는 길을 선택할 용기를 얻었고, 늘 그런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살아갑니다.

 

글:Tay Y.

 

※ 이 글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입니다. 본 글의 전체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복제, 배포, 전시, 전송, 수정, 변형, 또는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,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으며, 이에 대한 금액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 이 글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, 반드시 댓글을 통해 문의 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
728x90
반응형